콘텐츠로 이동

무차별 요청 공격

[정책관리] > (도메인그룹선택) > [정책설정] > URL 보안정책 > [무차별요청공격]

무차별 요청 공격(Brute-Force Attack) 정책은 특정 페이지에 비정상적으로 많은 요청을 보내는 자동화된 공격에 대응합니다. 주로 패스워드를 찾거나 사이트 구조를 파악하고, 콘텐츠를 무단으로 수집(크롤링)하려는 시도를 차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DeepFinder는 이러한 무차별 요청 공격이 탐지될 경우 해당 클라이언트 접속을 일정시간 동안 차단합니다.

무차별 요청 공격 정책


URL보안정책에서 무차별요청공격 정책을 선택합니다. 수집시간별 수집 건수를 정한 뒤 접속 차단 시간을 입력 후 저장을 클릭하여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무차별 요청 공격 정책이 설정되면 설정에 대한 감사 로그가 생성됩니다.

항목 설명
수집시간(sec) 무차별 요청 공격이 탐지되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기본값(0)
수집 건수 무차별 요청 공격이 탐지되는 시간 동안의 공격 건수를 설정합니다.
접속 차단 시간 (sec) 무차별 요청 공격이 탐지될 경우 해당 클라이언트의 접속을 ‘분’단위로 차단합니다. 최대 6000분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기본값(0)
대응방법 무차별 요청공격 탐지 후 대응방법을 선택합니다.
(NONE / DENY / DETECT)
• NONE: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DENY: 해당 정책검사에서 DENY를 만나면 다음 순번의 정책을 검사하지 않고 세션이 차단됩니다.
• DETECT: 해당 정책검사에서 DETECT를 만나면 로그 생성 후 다음 순번의 정책을 검사합니다.
로그종류 탐지될 경우 탐지로그에 남길 로그종류를 선택합니다. (NONE / LOW / FULL)

설정을 변경한 후 [저장]을 클릭해야 설정이 저장 및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