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nt 설치 Trouble Shooting

httpd / nginx / JAVA Not Found

Agent 설치 시에는 반드시 해당 웹 서버가 동작중이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웹 서버가 동작 중이지 않을 경우에는 수동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설치 오류 예시

[root@localhost DeepFinder]# ./setup.sh 1.1.1.1 1***
SERVER IP : 1.1.1.1
AGENT ID : 1***
SYSTEM KERNEL : 2.6
CHECK OS : Linux
CHECK OS BIT : x86_64 (64 bit)

HTTPD Not found


Apache - Tomcat 구성에서 대용량 파일 업로드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을 경우

apache mod_proxy에서 tomcat에 Request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DeepFinder 모듈이 삽입되면 파일 전송 흐름이 상시 전송에서 일괄 전송으로 변경됩니다.
이러한 형태로 전환되었을 때 대용량 파일 업로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Apache 내 httpd.conf에 아래와 같은 SetEnv 설정을 추가 하시고 graceful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oot@nklyu jsp]# tail /etc/httpd/conf/httpd.conf
LoadModule deepfinder_module /usr/local/deepfinder/lib/mod_deepfinder24.so

# Directive to properly generate url (clone url) for RhodeCode
ProxyPreserveHost On

# Increase headers size for large Mercurial headers sent with many branches
LimitRequestLine 16380

# It allows request bodies to be sent to the backend using chunked transfer encoding.
SetEnv proxy-sendchunked 1


Anti Virus 프로그램이 DeepFinder를 차단하는 경우

Windows OS 내 DeepFinder Agent를 설치하는 경우 Anti Virus 프로그램(Mc Afee, CB Defense 등)에 의해 파일이 일부 삭제되거나 차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 동작 시 DeepFinder Agent의 파일, 프로세스, 포트 등을 예외처리하여 Agent 프로그램이 삭제되거나 차단되지 않도록 설정한 뒤 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WAS 설치 후 한글이 깨지는 경우

Agent를 WAS에 적용 한 후 JVM의 인코딩과 웹 서비스의 인코딩이 다른 경우 한글 문자가 깨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deepfinder/conf/config.xml에서 filter_encoding 값을 조정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config.xml Filter_Encoding 값
<Filter
 localhost="127.0.0.1"
 filter_alive_check_time="1800"
 policy_update_time="30"
filter_encoding=”UTF-8”
 bypass="0"
/>
1) filter_encoding="utf-8"
2) filter_encoding=”_utf-8”
3) filter_encoding=”euc-kr”
4) filter_encoding=”_euc-kr”
5) filter_encoding=”ms949”


WAS 설치 후 페이지 출력이 안되거나 2개로 출력되는 경우

Web Application Server는 클라이언트에게 응답을 송신하는 방식이 다양하며, 송신할 데이터를 가공할 때 DfFilter와 규격이 맞지 않아 페이지 출력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deepfinder/conf/config.xml에서 Response type(res_type)을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config.xml res_type
<Filter
 localhost="127.0.0.1"
 filter_alive_check_time="1800"
 policy_update_time="30"
filter_encoding=”UTF-8”
 res_type="0"
/>
1) res_type=”0”
2) res_type=”1”


Agent 설치 후 Manager 서버와 통신 불가 시

  • 방화벽 정책을 확인한 뒤 Manager - Agent 간 통신이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 telnet %Manager IP% 10012

  • Agent 설치 시 Manager 정보가 잘못된 경우 conf/config.xml 내 aid, authdata, svrip 항목을 수정합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standalone="yes" ?>
    <Agent
    *aid=""                                     // Agent ID
    *authdata=""                                    // Auth Key(도메인 그룹 키)
      ssl_pemfile="deepfinder.pem"                // ssl pem file name (certs 디렉토리)
      ssl_password="isdwsx"                        // pem file password
    *svrip=""                                    // 매니저 서버 IP
      svrproto="tcp"                                // protocol  tcp/ssl
      svrport="10012"                                // server port
      filter_check_url="http://localhost/"        //filtercheck url : default http://localhost/
      debug="0"
      logfilesize="2"                                // log file 개당 사이즈 (default 2메가)
    />
    <Filter
      localhost="127.0.0.1"
      acp_encode=""                                // 언어변환 설정 (default EUC-KR)
      filter_alive_check_time="1800"
      policy_update_time="30"
      realip1="X-Forwarded-For"                    // realip 체크 스트링 (최대 3개)
      realip2="HTTP_X_FORWARDED_FOR"
      realip3="X-Real-IP"
      debug="0"
      bypass="0"
    />
    <Updater>
      <Update
          enable="0"
          interval="7"
          hour="5"
          restart="0"
      />
      <Local
          system="windows_x64"
          type="iis"
          version="7"
      />
      <Server
          address="http://s3.ap-northeast-2.amazonaws.com/isd.seoul/DeepFinder/1.0"
          md5file="file_md5.xml"
      />
    </Updater>
    </Server>
    

연결된 Agent의 대수가 발급된 License의 Agent 수를 초과할 경우 /usr/local/dfserver/log/server.log 내 아래와 같은 로그가 발생되면서 연결되지 않습니다. 사용할 Agent 대수만큼 License를 재발급하여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 [ERROR] License MaxAgent over : 7

Agent 설치 이 후 웹 사이트에 이슈 발생

  • DeepFinder가 설치된 디렉토리를 백업하고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모듈을 비활성화 한 후 기술지원 문의를 합니다.

WAS Agent 적용 후 404 Not Found 응답

  • 설치 적용 후 404 Not Found가 뜨는 경우는 모듈이 DfFilter.jar파일을 찾지 못해 생기는 오류입니다.
    DfFilter.jar파일이 WAS 라이브러리에 위치해 있는지, DeepFinder/conf/config.xml에 <filter>내부 jarfile 경로가 올바른지 Agent Config 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anager 로그인 후 Server Process Alert 팝업

  • 매니저를 구성하는 프로세스가 동작 중이지 않는 경우 Process Down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메시지가 나타날 시 환경설정 – 서버재시작 탭에서 Down 된 프로세스를 재시작을 하여 정상화 할 수 있습니다.


    서버를 재시작 하였음에도 프로세스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DeepFinder 기술지원 문의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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